중앙원격평생교육원

교육관리사 자격증

문의 및 상담

042-489-9900

교육관리사 수강 소감문

중앙원격평생교육원 > 교육관리사 자격증 > 교육관리사 수강 소감문

‘교육관리사’ 가 무엇인지 질문을 던져본다! 조회: 3,465   작성일: 17-08-25  
글제목: ‘교육관리사’ 가 무엇인지 질문을 던져본다!

REPORT

 

                                                                            page : 01

성 명 : O O

기수 : 24

수험번호

0924 -

315

평점

본부장

대표이사

 

 

 

 

연락처

(핸드폰) 010-5484-XXXX

(자택) (070) 8725-XXXX

분원명 :

제목 : 교육관리사 자격증 과정 수강 소감 및 바람직한 교육관리사의 역할

우연치 않은 기회에 접하게 된 프리스터디그리고 교육관리사라는 아주 생소한 직업.

사실 얼떨결에 아는 언니 (O O)를 따라 와 교육에 관한 사업 설명과 교육관리사라는

직업에 관한 설명을 듣게 되었다. 처음엔 하는 일도 없고 해서 생각 없이 그냥 듣게 되었는데

강단에서 열정적으로 강의를 하시는 분들의 모습을 보고 반해버렸다.

꽉 막혀 있던 귀가 열린 것이다. 21C 정보화 시대,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깨닫게 되었다. 하지만 내가 과연 교육자로서의 자질이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들었다.

교육에 교자도 모르는 내가 누굴 가르칠 수 있단 말인가! 하지만 그런 생각도 잠시였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나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시고, 나 자신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이다.

교육관리사가 무엇인지 질문을 던져본다.

우리나라 교육은 공교육사교육으로 나누어진다. ‘공교육은 나라에서 인정하는 검증된

자격을 갖춘 사람들이 하지만 사교육엔 검증된 자격을 갖춘 자가 아닌 누구나 하는 교육이기

때문에 교육의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하물며 집을 관리하는 사람도 주택관리사라는 전문

자격을 갖춘 사람이 하는데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 가야하는 어린 아이들의 교육을

아무에게나 맡겨서야 되겠느냐 하는 것이다. ‘교육관리사는 교육 전문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서

정직하고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도를 하는 사람이다. 학교나 학원에서처럼 여러명의

아이들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하게 1:1로 관리를 함으로서 학생과 학부모와의 상담을 통해

그들이 겪고 있는 고충이나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가려운 부분을 긁어줄 수 있어야 한다.

아이들에게는 꿈과 목표를 갖게 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며 통합적 사고를

                                                                              page : 02

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또한 공부는 하기 싫은 것’ ‘재미없는 것이 아니라 흥미로운 것’ ‘재미있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한다. 따라서 나는 교육관리사로서 학생과 학부모와의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한 발짝 더 다가가서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 것이다. 아이들 한명, 한명의 생각을 존중하고

진심으로 사랑할 것이다. 내가 먼저 변해야 다른 사람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내가 먼저 마음의 문을 열 것이며, 내 안에 있더 좋지 않은 모든 것을 버리고 교육적 지식이나

생각들로 가득 채울 것이다. 나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고, 이렇게 조금씩 다듬어 나갈

것이다. 그래서 내가 지도했던 사람들에게 그냥 그런 선생님이 아니라 위대한 선생님!

그들에게 멘토(Mentor)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지금은 많이 부족하고 미흡하지만 앞으로 노력하는 모습 지켜봐 주시고 꾸지람과 격려 또한

아낌없이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신 ‘프리스터디의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목 록